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독서1. 생각하라 그리고 부자가 되어라

by 블리 케이 2024. 2. 28.

이 책은 나폴레온 힐이 1937년에 쓴 책으로 자기 계발 및 끌어당김 법칙, 부에 관한 공부에서는 필독서라고 할 수 있다.

나는 예전에는 제목만 들었던 적이 있다가 자기 계발을 본격적으로 공부하고 나서는 정말 나름의 방법대로 자세하게 알게 되었다.

특히나 나폴레온 힐은 밥 프록터, 네빌 고다드 등 자기 계발과 성공 마인드, 끌어당김계에서 유명한 인물 중 한 분이라고 볼 수 있다.

"THINK AND GROW RICH"

이 책은 여러 출판사에서 번역해서 제목은 같거나 비슷하고 출판사가 다른 경우가 있다.

이유는 저자가 사후 50년이 지나면 여러 출판사에서 번역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출판사마다 약간씩 제목이 비슷하거나 하며, 번역 내용 또한 약간씩 차이가 있으면서 비슷하다.

나는 두 곳의 출판사에서 번역한 책을 읽었다.

첫 번째로 접하게 된 책의 출판사는 반니 출판사 책이었다.

처음에는 정독, 두 번째는 밑줄 그은 곳만 회독하였고, 지금은 N네스웍 출판사에서 나온 책을 정독해서 다시 읽고 있다.

(총 3번째 읽고 있는 중)

어느 출판사가 더 좋다고는 말하기가 어렵다. 비슷한 느낌인데 개인적으로 첫 번째 접했을 때 감동은 반니 출판사의 책이었고, 재독 하면서 내용의 매끄러움을 느끼는 건 N네스웍 출판사의 책이다.

이건 정말 개인적인 느낌이라 어느 출판사가 좋은 지는 검색해서 미리보기로 보고, 자신에게 맞는 번역본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 듯하다.

 

내용을 간략히 소개한다면 나폴레온 힐은 1900년대 당시의 대부호였던 앤드류 카네기(*데일 카네기 아닙니다. 이건 밑에 따로 설명)와의 인터뷰에서 카네기의 요청에 따라 부자들을 관찰하여 부와 성공의 방법에 대한 특별한 규칙이 있는지 알고 싶어 했고, 나폴레온 힐에게 조사하기를 제안했고, 나폴레온 힐은 그 제안을 수락한다. 그러고 나서 무려 약 20년 동안 부자들을 인터뷰하고 관찰하여 13가지의 원칙을 책에 담아 부자가 되는 방법론을 제시한다.

즉, 그전에는 부자가 되는 방법에 대한 특별한 교과서 같은 책은 없었으나, 나폴레온의 힐의 THINK AND GROW RICH를 통해 부자가 되는 방법을 밝힌, 교과서 같은 체계적인 책이라 할 수 있겠다.

(물론, 조사해 보면 비슷한 시기, 그전에 월레스 와틀스, 당신의 소원을 이루십시오, 밥 프록터의 선생이라 할 수 있는 얼 나이팅게일, 네빌 고다드 등 다양한 분들이 계셨지만 내가 말하는 것은 체계적인 설명으로 이루어진 교과서 같은 방법론 책을 말하는 것이다.) 또한 무려 20년 동안 연구했다는 것이 주목할 부분이다.

(뭐 맨날 연구하시진 않으셨겠지만 서도,,)

13가지 원칙은

1. 열망

2. 신념

3. 자기 암시

4. 전문지식

5. 상상력

6. 체계적인 계획

7. 결단력

8. 끈기

9. 조력 집단의 힘(마스터 그룹)

10. 성 에너지

11. 잠재의식

12. 뇌

13. 육감

 

이다.

 

또한 이 책은 원조 책이라 할 수 있는 나폴레온 힐의 성공의 법칙을 핵심만 넣은 책이라고 하는데 이 부분은 내가 아직 성공의 법칙을 읽지 않은 상태로 정확하지는 않다.

그렇게 해서 탄생한 THINK AND GROW RICH는 많은 부자들을 조사하여 부를 이루는 핵심을 알려주어 부를 이루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었고, 나 또한 읽으면서 영감을 느꼈다.

뭐랄까

기존에 생각하던 방식을 바꾸는 전환점이 되었다.

특히나 성공에 대한 관념과 부에 대한 관념이 변화였다.

나는 사실 살면서 부자가 되는 것에 대해 부자가 되고는 싶었으나, 부자는 특별한 능력이나, 또는 부모가 돈을 주시거나, 유산 등등 대대로 이어져 내려오거나 엄청나게 노력을 해야 하는 건가 싶었다. 따로 방법을 생각을 해보았으나 방법을 몰랐었다. 

왜냐하면 내가 직장 생활, 아르바이트 등 열심히 해도 부자는커녕 점점 더 가난해졌으니까 부자들은 초반에 밤새도록 투잡 쓰리잡해서 기초를 다지고 그 다음 여유 돈으로 투자를 하거나 해서 부자가 되어 그것이 세습이 되는 건가 싶었다.

아니면 특별한 능력, 운 등등 내가 모르는 무언가가 있겠지 했는데, 이 책이 나의 생각을 바꾸게 해 주었고, 특히나 포기하지 않는 능력, 끈기가 중요함을 깨달았다.

이 부분은 직접 책을 읽어서 체득해야 한다.

책에는, 각 책마다 기운이라고 해야 하나, 저자의 핵심 마인드가 들어있는데 그게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고 공감을 주는 듯하다.

그래서 포기하지 않는 자세와 태도를 갖고자 한다면 이 책을 읽어 보기를 권장한다.

이것은 성공과 무척이나 연관이 있다.

왜냐하면 성공은 포기하지 않는다면 누구나에게 주어지는 것이기 때문이다.

 

그럼 제가 이 책을 권장하는 이유를 책을 통해서 느껴보시길 바라며 이만 마칩니다.


앤드류 카네기와 데일 카네기 차이

*앤드류 카네기는 1900년대 철광왕 앤드류로 통하며 철광 사업을 통해 부를 축적한 인물이고, 우리가 보통 카네기 하면 생각하는 인물은 데일 카네기로 '인간관계론'이라는 책을 쓴 작가이다.

즉, 이름(성)이 비슷한 다른 인물이다. 

나도 데일 카네기 책을 읽기 전 시절, 이름만 알던 시절에, 자기 계발 초반에는 헷갈렸던 부분이라서 씁니다.


그럼 즐거운 독서와 함께 성공 마인드 장착하여 부와 성공을 이루시길 바랍니다.